• 경추질환

    척추 교정 재활 견인운동의료기 전문기업

경추질환

일자목에 대하여

작성자 SHUMA | 작성일20-03-12 13:38

본문

# 일자목이란?
우리의 목은 C자형으로 되어 있는것이 정상입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많이 다루거나 게임을 많이하는 사람, 공부하느라 책상에 오래 앉아있는 학생, 차량접촉사고 등으로 목이 뒤로 젖혀졌다가 앞으로 꺾이는 경우, 평상시 턱을 앞으로 빼는 등의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 '일자목'이 되기 쉽습니다.
목이 일자로 충격 흡수 능력이 떨어져 목뼈 사이에 쿠션 역할을 해주던 디스크 역시 지속적인 압박을 받아 결국은 목디스크 질환을 유발하거나, 목의 퇴행화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일자목은 경추 엑스레이 촬영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으므로, 일자목의 초기증상이 의심되면 전문 병원에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일자목의 원인 -
 1. 높은 베개를 사용할 때
 2. 장시간 앉아 있으면서 머리와 목을 앞으로 내미는 습관
 3. 체중 과다로 바른 자세를 취할 수 없는 경우
 4. 평발이거나 발에 맞지않는 신발을 계속 신는 경우
 5. 사고 등 직접적인 충격으로 목뼈나 관절에 손상이 온 경우
 6. 모니터나 거울이 눈높이 보다 아래에 있는 경우
 7. 책이나 신문을 바닥에 놓고 보는 경우
 8. MP3, 휴대폰, 카드키 등을 목에걸고 다니는 경우

# 일자목의 증상
위의 원인들이 반복되면 목과 어깨가 쉽게 긴장하고, 스트레스를 발생시키는 데 이는 만성두통, 저림, 통증 등을 야기하게 되고 반복되면 일자목 증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목이 뻣뻣해지고 아픈 증상이 있다가 없다를 반복하다가 시간이 흐르면 어깨를 거쳐 팔로 증상이 내려가게 됩니다. 이는 압력에 의하여 목뼈에서 나온 디스크가 어깨와 팔쪽 신경까지 누르기 때문이고 대부분 팔에서 통증을 많이 느끼며, 목은 전혀 통증이 없고 팔과 손만 저리고 아픈 경우도
많습니다. 이는 심해지면 목디스크로 악화가 진행됩니다.

# 일자목의 교정
슈마(SHUMA)는 경추 견인 운동으로 일자목, 경추디스크, 두통, 편두통, 팔저림, 오십견 등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목을 부드럽게 견인하여 경추를 상하좌우로 이완시키는 동작을 반복하여 경추로 인한 질환 해소와 재발을 막아주는 운동을 반복하면 됩니다.

(주)대안의료기 02-3437-8275